OVERVIEW 개요
The Songwriter's Workshop
〈The Songwriter's Workshop) 시리즈는 음을 읽지 못하는 초심자부터 좀 더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으려는 프로페셔널 작가 에 이르기까지 모든레벨을 대상으로 하고있다 . 각 시리즈는 연습문제와 함께 곡을 쓰기 위한 툴들을 제시하고 있다 . 특히 이러한 툴과 예제와 연습문제들은 힛트송을 기초한 것이다.
이러한 송라이팅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은 귀를 사용하는 것에 기초하고 있는데, 이것은 곡을 쉽고 재미있게 또는 직관적으로 곡을 쓸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여기에는 세 가지의 주요 목표가 있다 .
1. 첫 번째는 멜로디위에 가사를 셋팅 할 수 있 는 능력
2. 두 번째 는 서로 조화를 이루는 verse 와 chorus 멜로디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해내는 능력을 갖는 것이다.
3. 그리고 마지막 세번째는 Writers Block를 다시는 두려워할 필요를 없애게 하는 것이다. 그것은 이제 과거의 전유물 일 뿐이다.
이러한 툴들과 테크닉의 운용법을 터득함으로써 여러분은 자신이 원하는 곡을 쓰게 될 것이다. 이 모든 과정을 섭렵하면 다음과 같은 능력을 갖게 된다.
■ 어떤 코드 체인지에서도 멜로디를 쓰고 가사를 셋팅할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다.
■ 자신의 아이디어를 발전시켜서 완전한 송 섹션을 만들 수 있다.
■ 대부분의 곡의 형식에 사용되었던 콘트라스팅 섹션을 만들 수 있다.
본서는 직집 수행하여야 한다. 읽는 것에 만족하지 말라. 연습문제들을 통해서 여러분은 각 틀들을 자신의 몸에 체득하게 한으로써 자신의 필링을 표현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곡을 쓴다는 것은 곧 인어를 배우는 것과 같다. 우리가 말을 배음 때 제일 먼저 언어의 도구인 단어와 그것을 배열하여 자신의 아이디어를 표현하는 문장을 배우듯이 곡을 쓸 때도 송라이팅에 필요한 물과 테크닉을 익힌 다음 그것들을 사용하여 아이디어를 표현한 곡들 을 탐험하게 된다. 이러한 방식으로 여러분은 “내면의 창고”를 만들게 된다. 자신의 필링을 분명히 표현하고자 할 때 언제라도 쓸 수 있는 것이다.
게다가 이 책에서 여러분은 아이디어를 연구 분석해야 할 뿐만아니라 많은 곡을 실제로 불러보고 연주하는 방법을 익혀야한다. 각 레슨은 송라이팅의 툴을 제시하고 있으며 그것을 사용한 다양한 스타일의 곡을 일람하고 있다. 일람되어 있는 곡 또는 그와 유사한 곡들을 익혀라. 일반 파퓰러 악보집도 익혀라. 이것들이 자신의 내면에 “송라이팅 툴의 창고” 를 견고하게 세워준다.
곡에 대한 영감은 가슴에서 우러나올지 모르지만 곡을 창조해내는 능력은 숙련된 솜씨이다. 여러분이 송라이팅 스킬을 연마함으로써 표현 능력도 점차 향상될 것이다.
* Writers Block :
작곡에서 'writer’s block’이란 작곡가가 임시적으로 멜로디나 가사를 만드는 데 어려움을 겪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는 창작 과정에서 영감이나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아, 새로운 작품을 만들어내지 못하는 심리적 장벽을 의미합니다1. 작곡가들은 때때로 이러한 창작의 벽에 부딪히게 되는데, 이는 모든 창작자가 경험할 수 있는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창작에 대한 압박감을 줄이고, 창작의 즐거움을 찾으며, 지속적으로 아이디어를 시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2.
*콘트라스팅 섹션 :
노래의 형식에서 '콘트라스팅 섹션’은 주로 브릿지나 중간 부분으로 불리며, 노래의 나머지 부분과 대조를 이루는 부분을 말합니다. 이 섹션은 멜로디, 리듬, 역동성에서 다른 운문(절)과 후렴구와 대조되어, 노래에 새로운 분위기나 변화를 주는 역할을 합니다1. 콘트라스팅 섹션은 청자의 관심을 유지하고, 음악적 긴장감을 조절하며, 종종 노래의 클라이맥스로 이어지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Copilot
'작곡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성(코드) 선택하기 (0) | 2024.03.14 |
---|